티스토리 뷰

미타라이 가, 불타다 넷플릭스 1화 1회 줄거리 내용 결말 일본 드라마 일드 추천 리뷰 후기 스포 주의 / 무라타 안즈 나가노 메이 /  미타라이 마키코 스즈키 쿄카 / 미타라이 키이치 쿠도 아스카 / 미타라이 신지 나카가와 타이시 / 무라타 유즈 츠네마츠 유리 / 클레어=야마우치 시즈카 키타노 키이 / 화재 사건 증거품 니트 가디건  / 무라타 사츠키 키치세 미치코 / 미타라이 오사무 오이카와 미츠히로

지금도 또렷이 기억하는 그날 어머니의 얼굴

안즈는 오늘도 악몽을 꿉니다.

어린 시절 학교에 다녀온 무라타 안즈(배우: 나가노 메이)의 집이 불타고 있고 엄마가 자신의 앞에 무릎을 꿇고 내 잘못이니 미안하다고 하는 내용의 악몽입니다.

안즈는 오늘은 무라타 안즈가 아닌 마더스 서비스에서 가사 도우미로 파견된 야마우치 시즈카가 되어야 합니다.

신분을 속여야 하는 이유가 있기 때문입니다.

안즈는 미타라이 병원 앞에 있는 미타라이 저택에 도착해서 벨을 누르고 미타라이 마키코가 문을 열어 줍니다.

미타라이 가, 불타다 넷플릭스 1화 1회 줄거리

무라타 안즈는 오늘부터 미타라이 저택의 가사도우미로 일하게 되었습니다.

미타라이 마키코 : 배우 스즈키 쿄카

미타라이 마키코는 야마우치 시즈카(=안즈)에게 자신의 저택에서 가사 도우미를 쓴다는 것을 주변에는 알리고 싶지 않다 말합니다.

안즈는 미타라이 마키코에게 자신의 이력서를 보여주고 미타라이 마키코는 안즈에게 1층 청소를 지시합니다.

내일 손님이 올 예정이라 꼼꼼하게 해 주면 좋겠다 합니다.

생활감이 없을 정도로 청소를 하라고 하네요 마치 모델 하우스처럼요.

미타라이 마키코는 카메라 앞에 얼굴을 비추는 모델이기 때문입니다.

미타라이 마키코는 안즈에게 청소를 부탁하고 자신은 미타라이 병원 업무가 있어서 병원에 가보겠다 합니다.

미타라이 마키코는 안즈에게 절대 2층에 올라가지 말고 택배가 와도 굳이 나가서 받지 말라 합니다.

미타라이 마키코는 안즈가 이 집안 물건에 손을 대면 가만 두지 않겠다 경고합니다.

미타라이 가, 불타다

어린 시절 그 화재 이후 안즈의 부모님은 이혼하셨습니다.

지금 안즈가 가사도우미로 온 이 미타라이 저택은 화재가 발생하기 전까지 안즈의 가족들이 살던 집이었던 것입니다.

그 뒤 안즈의 아버지가 재혼한 상대는 안즈의 어머니와 친하던 싱글 맘이었습니다.

미타라이 마키코는 미타라이 병원 원장실로 들어갑니다.

미타라이 가, 불타다 넷플릭스 1화 1회 줄거리

미타라이 병원 원장 미타라이 오사무 (배우: 오이카와 미츠히로)가 미타라이 마키코가 재혼한 부인입니다.

미타라이 오사무는 안즈의 친아버지입니다.

안즈는 미타라이 저택 1층 거실 청소를 합니다.

안즈의 집에 불이 났던 이유는 안즈의 어머니가 부엌에 무언가를 올려놓은 채 잊어버렸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런데 안즈의 집이 불타는 것을 보고 안즈의 어머니와 친하던 그 싱글 맘이 기쁜 표정을 짓고 있었습니다.

그때의 그 싱글맘이 바로 미타라이 마키코, 미타라이 오사무가 재혼한 부인인 것이죠.

미타라이 가, 불타다 주인공 무라타 안즈(배우: 나가노 메이)

안즈는 1층 청소를 하다가 예전에 안즈의 어머니가 사용하던 머리핀을 발견하고 주머니에 넣습니다.

안즈가 주머니에 머리핀을 넣고 있는데 2층에서 누군가가 걸어가는 모습이 보이네요.

미타라이 마키코는 미타라이 병원을 이 지역의 중심 병원으로서 중요성을 재확인해야 한다고 병원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었습니다.

미타라이 마키코는 미타라이 병원 직원인 이치하라에게 안즈의 이력서를 보여주네요.

미타라이 마키코는 집으로 돌아와 안즈가 청소해 둔 1층 거실 상태를 점검합니다.

미타라이 마키코는 자신의 머플러 얼룩을 안즈가 깨끗이 지워둔 것을 확인했습니다.

미타라이 마키코는 안즈를 계속 고용하겠다 말합니다. 

미타라이 안즈였던 무라타 안즈

무라타 안즈는 13년 전 미타라이 안즈였습니다.

안즈의 집안은 현재의 미타라이 마키코에게 많은 것을 빼앗기고 말았습니다.

안즈는 미타라이 마키코에게 빼앗긴 것을 돌려받기 위해 미타라이 저택에 가정부로 잠입한 것입니다.

나루오카 종합병원에는 안즈의 동생 무라타 유즈(배우: 츠네마츠 유리)아 엄마를 간호 중입니다.

유즈는 안즈에게 미타라이가에 가정부로 들키지 않고 취직해서 다행이라 합니다.

어머니는 큰딸 안즈가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상태가 안 좋아졌지만 지금은 괜찮아졌다 합니다.

안즈는 미타라이 저택 1층에서 가져온 어머니의 예전이름 미타라이 사츠키가 적힌 헤어핀을 유즈에게 보여줍니다.

유즈는 물건을 훔쳤다는 오해를 받을 수도 있지 않냐며 걱정을 합니다.

안즈의 어머니 사츠키

안즈는 미타라이 마키코가 이 머리핀도 훔쳤을 것이라 합니다.

미타라이 마키코는 안즈의 아버지와 재혼 후 잡지 '샤인' 아마추어 모델로도 활동하고 있었습니다.

안즈는 예전에 자신이 미타라이 안즈이던 시절 마키코가 집에 올 때마다 항상 엄마 사츠키의 물건이 없어졌었다 합니다.

안즈는 불을 지른 진범을 잡기 위한 증거도 아직 미타라이 저택에 남아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걸 찾아서 언젠가는 엄마 사츠키에게 그 화재는 사츠키의 잘못이 아니었다는 것을 반드시 말해줄 것이라 합니다.

와타라이 마키코에서 미타라이 마키코가 된 여자

마키코는 오늘도 안즈에게 2층은 절대 올라가지 말라고 계속 말합니다.

마키코는 안즈에게 내일 재활용 쓰레기 내놓는 날이니 팬트리에 있는 종이 상자 정리를 지시합니다.

안즈는 미타라이 팬트리에서 어머니 사츠키가 신던 구두를 발견했습니다.

마키코는 당시 안즈와 같은 반이던 와타라이 신지의 어머니였습니다.

사츠키는 자신에게 처음으로 생긴 학부모 친구 마키코를 집에 초대했습니다.

마키코는 늘 사츠키를 부러워하며 사츠키처럼 되고 싶다 했었습니다.

마키코는 심지어 점점 행동거지나 외모가 사츠키를 닮아가고 있었죠.

어린 안즈는 그런 마키코가 싫었습니다.

무라타 사츠키 : 전생활사 건망증

안즈의 어머니 사츠키의 병명은 전생활사 건망증입니다.

사츠키는 기억 상실증을 앓고 있다고 합니다.

큰 충격을 받거나 장기간 스트레스에 노출되면 사람은 자기 보호의 일환으로 기억을 지워버리기도 한다고 합니다.

사츠키는 원래부터 몸이 좋지 않았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없는 상황에서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한다 합니다.

사츠키는 안즈가 미타라이 가에서 되찾아온 자신의 헤어핀을 보며 좋아하고 있습니다.

안즈는 사츠키가 신던 구두도 미타라이 저택에서 가져왔습니다.

미타라이 가, 불타다 넷플릭스 1화 1회 줄거리

사츠키는 구두가 기억이 난다 합니다.

헤어핀도 기억이 난다 합니다.

사츠키는 구두와 헤어핀이 자신의 물건인 것은 알겠는데 아직은 아무리 떠올려 봐도 안즈가 자신의 딸인지 모르겠다며 미안하다 합니다.

요리 천제 안즈

미타라이 가, 불타다 넷플릭스 1화 1회 줄거리

유즈는 마키코의 인스타 팔로워가 또 늘었다며 짜증을 냅니다.

안즈는 미타라이가 2층에는 아예 들어가지도 못하고 있다고 걱정합니다. 

2층에 들어가서 증거품을 찾아야 하는데 말입니다.

유즈는 안즈의 요리 실력이 최고라며 오늘도 기뻐합니다.

안즈는 다음날 미타라이 마키코에게 요리를 잔뜩 해줍니다.

마키코는 안즈의 요리실력에 감탄합니다.

안즈는 마키코에게 자신의 어머니가 싱글맘이어서 안즈가 어릴 때부터 요리를 많이 해서 그렇다 합니다.

마키코는 사실 자신도 한때는 싱글맘이었고 현재 아들 둘은 전남편 자식이라 안즈에게 말합니다.

미타라이 가, 불타다 넷플릭스 1화 1회 줄거리

마키코의 장남 키이치는 무역 회사 일로 현재 해외에 나가있다 합니다.

차남인 신지는 테이메이 대학 의학부 학생이라 하네요.

마키코는 안즈 덕분에 저녁 메뉴 걱정이 사라졌다며 네일숍에 다녀올 테니 오늘도 1층 청소만 해달라 지시하고 외출을 합니다.

미타라이 저택 2층의 미타라이 키이치의 비밀

안즈는 마키코가 외출한 틈을 타서 드디어 미타라이 저택 2층으로 올라갑니다.

2층에는 미타라이 키이치(배우: 쿠도 아스카)의 방이 있었는데, 방 안 상태가 엉망이었습니다.

키이치의 방은 게다가 아무도 없는데 TV가 켜져 있었습니다.

안즈는 키이치의 방에 들어와 보고, 방 안에는 면역학, 기초 공중 보건, 테이메이 대학 의학부 참고 서적 등이 있었습니다.

키이치는 안즈에게 자신을 쳐다보지 말라며 소리를 지르고 안즈를 방 밖으로 내쫓아 버립니다.

안즈는 친구 클레어에게 미타라이 저택 2층에 소름이 끼치는 남자가 있었다고 말합니다.

안즈는 클레어가 너무 많이 먹는다며 걱정을 합니다.

안즈는 오늘 만난 2층에서 만난 키이치를 신지라고 착각하고 있네요. 

마키코가 키이치는 해외에 나가 있다고 말했기 때문이죠.

대체 해외에서 무역일을 하고 있다는 키이치가 왜 미타라이 저택 2층에서 오타쿠같이 지내고 있는 것일까요?

안즈는 신지가 어릴 때부터 우수한 학생이 아니었기 때문에 의대에 다다는 마키코의 말을 믿지 못했다며, 아마 마키코가 신지에 대해 거짓말을 한 것이라 생각하는 것이죠.

신지가 의대에 입학을 했지만 학부 과정을 따라가지 못하고 방에 처박혀 지낸다 생각하는 것입니다.

야마우치 시즈카 = 클레어 : 배우 키타노 키이

미타라이 가, 불타다 넷플릭스 1화 1회 줄거리

클레어는 안즈가 미타라이 저택에 가정부로 취직할 때 자신의 이름을 빌려준 친구입니다.

안즈와 클레어는 발레 연습을 같이 했던 사이입니다.

시즈카는 코스프레 의상 디자이너인 클레어이기도 합니다.

클레어는 안즈의 복수 계획을 지지한다고 합니다.

클레어는 직업 정신을 발휘해서 미타라이 마키코가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그녀의 물건에 대해 분석을 하는 업무를 해주고 있습니다.

클레어는 안즈에게 마키코가 물건을 금방 버리는 타입이 아니라 말합니다.

즉 마키코 옷방에는 안즈 어머니의 물건이 아직 남아 있을 것이라 합니다.

마키코의 옷방에는 마키코가 미타라이 저택 화재 사건의 진범이라는 것을 지목하는 증거도 남아있을 것입니다.

미타라이 키이치를 길들이기로 결심한 안즈

다음날 안즈는 2층에서 만난 괴상한 남자의 정체에 대해 떠올리며 출근했습니다.

오늘 샤인 잡지에서 마키코를 취재한다고 합니다.

40대 이상 여성들에게 필요한 뷰티 팁을 듣고 싶다고 합니다.

마키코는 그런 것은 돈과 노력만 있으면 된다 말합니다.

마키코는 안즈에게 1층 청소랑 저녁 준비를 부탁하고 외출합니다.

안즈는 미타라이 저택 2층의 그 괴상한 남자(=키이치)를 자신이 길들이기로 결심합니다.

안즈는 아직은 2층의 괴상한 남자를 키이치가 아닌 신지로 알고 있습니다.

가사 도우미 야마우치

안즈는 키이치에게 어제는 무례를 범했다며 방문을 두드리며 간식을 가져왔습니다.

안즈는 키이치에게 어제 자신이 2층에 올라온 사실을 마키코에게 말하지 않은 것을 고맙다고 말합니다.

키이치는 방 안에서 계속 문쪽으로 무언가를 던지며 안즈에게 사라지라는 신호를 보냅니다.

안즈는 키이치에게 닭튀김을 만들었다며, 냄새가 방 안으로 들어가도록  문 앞에 두고 갑니다.

배가 고팠던 키이치는 안즈가 만든 닭튀김을 들고 들어가서 먹습니다.

안즈는 다음에는 닭고기 덮밥을 만들어 키이치의 방 문 앞에 두고 갑니다.

오늘도 키이치는 닭고기 덮밥을 맛있게 먹습니다.

안즈는 자신의 음식을 계속 잘 먹는 키이치를 보고 길들일 수 있다 생각했습니다.

베텔게우스 : 적색 초거성 표면 온도가 낮은 항성

안즈는 키이치의 방문 앞에서 키이치에게 게임을 좋아하는지 물어봅니다.

안즈는 키이치에게 초보가 할 수 있는 게임을 추천해 달라 합니다.

안즈는 키이치를 신지라고 알고 있었기 때문에 어린 시절 신지가 축구를 좋아했던 것을 떠올려 어제 축구 국가 대표팀 경기가 있었는지 물어봅니다.

하지만 2층의 남자는 신지가 아닌 키이치였기 때문에 아무 대답도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안즈는 키이치의 방 문 앞에서 오늘은 날씨가 좋으니 빨래가 잘 마를 것 같고 이 집은 밤이 되면 별도 잘 보이겠다는 혼잣말을 중얼거립니다.

안즈는 어릴 때 별을 좋아해서 가끔 하늘을 올려다보곤 했다고도 중얼거립니다.

오리온자리의 빨갛고 큰 별이 있었는데 별 이름을 모르겠다 말하자 키이치가 방 안에서 '베텔게우스'라 말합니다.

키이치는 안즈에게 베텔게우스라는 행성에 대해 설명해 줍니다.

안즈는 키이치가 베텔게우스 적색 초고성 표면 온도가 낮은 행성이라 말하는 것을 듣고 2층 방 안의 남자가 신지가 아닌 키이치라는 것을 드디어 알아챕니다.

어린 시절 키이치가 안즈에게 했던 말이기 때문입니다.

테이메이 대학 미타라이 신지 : 배우 나카가와 타이시

신지는 잡지에서 어머니 마키코의 기사를 읽어 봅니다.

신지의 친구들은 같이 놀자고 하지만 신지는 공부를 해야 해서 안된다 합니다.

신지의 친구들은 신지에게 어차피 아버지 병원을 물려받을 것인데 공부 좀 대충 하라 합니다.

신지는 여자 친구 카츠라기와 함께 도서관에서 공부를 하겠다며 도서관으로 들어갑니다.

신지의 여자 친구 카츠라기는 테이메이 대학 교육학부 학생입니다.

미스 테이메이 대학 2등 출신이라 하네요.

미타라이 가문의 비밀

안즈는 집에 돌아와서 키이치가 어린 시절 자신에게 줬던 선물인 나침반을 열어봅니다.

안즈는 외국에 있다는 키이치가 무슨 사연으로 미타라이 저택 2층에서 폐인처럼 지내고 있는 것인지 궁금해합니다.

키이치는 야마우치 시즈카에 대해 검색을 해봅니다.

키이치는 야마우치 시즈카 페이스북을 찾는 중입니다.

마키코는 잡지에 나온 자신의 기사를 읽어보며 흡족해하고 있고 신지가 귀가했습니다.

신지는 마키코에게 잡지 인터뷰에서 집안일이랑 커리어 다 스스로 해낸 것처럼 말한 것은 마키코가 거짓말을 한 것이라고 말합니다.

마키코는 가사 도우미에게 다 시켰기 때문입니다.

신지는 마키코에게 잡지 같은 곳에 인터뷰를 하면서 집안 얘기를 하는 것은 자제하라 합니다.

신지의 집안에는 숨겨야 할 비밀이 있기 때문입니다.

마키코와 키이치

마키코는 부엌에 들어와서 냄비를 가스레인지에 올려놓고 가스불을 켰습니다.

그리고 오래 전의 그 화재 사건에 대해 떠올립니다.

무사시가오카의 화재가 시작된 곳은 당시 안즈의 집 부엌으로 추정되었습니다.

가스레인지 취급 부주의로 불이 난 것으로 추정하고 있었으나 수상한 사람을 봤다는 동네 주민의 목격담에 따라 경찰과 소방 당국에서는 방화 가능성도 염두에 두고 화재 원인을 조사하겠다는 뉴스가 나왔었죠.

마키코는 우동을 만들어서 키이치에게 가져왔습니다.

키이치는 페이스북에서 야마우치 시즈카에 대해 검색해 보고 야마우치 시즈카 가사도우미에 대해서도 검색하는 중입니다.

당시 키이치는 마키코에게 미타라이 가문에 불이 난 것이 사츠키가 가스 불 끄는 것을 까먹어서라고 생각하는지 물어봤었습니다.

미타라이 가, 불타다 넷플릭스 1화 1회 줄거리

마키코는 키이치에게 널 위해서는 뭐든 할 수 있으니 항상 키이치 곁에 마키코가 있다는 것을 잊지 말라고 합니다.

안즈에게 마음을 연 키이치

다음날 안즈는 키이치에게 닭튀김을 만들어 줍니다.

키이치는 안즈의 닭튀김이 무척 맛있습니다.

안즈는 키이치에게 닭튀김을 더 먹겠냐 물어보고, 한 그릇 더 만들어 줍니다.

안즈는 키이치에게 오늘은 날씨가 좀 쌀쌀하다고 말하고 옆 방이 무슨 방인지 물어봅니다.

키이치는 옷방이라 알려 줍니다.

키이치는 안즈에게 닭튀김을 잘 먹었다는 말을 합니다.

안즈는 또 만들어주겠다 합니다.

안즈의 계획

안즈는 키이치를 길들여서 옷방에 들어갈 계획입니다.

안즈는 다음번에 키이치에게 2층 구경을 시켜달라고 할 계획이었습니다.

클레어는 안즈가 영리하다고 생각합니다.

클레어는 안즈에게 마키코의 SNS를 분석한 자료를 줍니다.

미타라이 가, 불타다 넷플릭스 1화 1회 줄거리

해외에 있는 클레어의 코스프레 친구들도 도와줬다 합니다.

대부분 고급 브랜드에 신상품이지만 그중에는 일본에 안 들어오는 외국 제품도 몇 개 있다고 합니다.

안즈가 찾으려는 것은 15년 전 독일 브랜드에서 만든 니트 같은 것들인데 클레어가 사진을 분석해 보니 당시 디자이너가 인디언 패턴을 차용한 것은 그 해 1년뿐이었다 합니다.

즉, 마키코가 SNS에 올린 니트 사진은 안즈 어머니 니트일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사츠키의 니트 가디건을 훔쳤던 마키코

안즈는 2005년 사건 당시 미타라이 오사무와 함께 불이 난 시간대의 CCTV를 살펴봤었습니다. 

2005년 12월 21일 16시 50분쯤 CCTV에는 어머니 사츠키가 입던 옷이 찍혀 있었습니다.

안즈는 아버지 오사무에게 그 옷은 사츠키가 입고 있던 옷이 아닐 수도 있다고 말했지만 오사무는 CCTV 데이터를 없애 버리고 아무한테도 보여주지 않았다 합니다.

2005년 그날 CCTV에 찍힌 그 옷이 바로 오늘 클레어가 분석해 준 마키코의 SNS에 있는 니트 가디건입니다.

안즈는 마키코가 사츠키의 니트 가디건을 훔쳐 입고 미타라이 저택에 들어와 불을 냈을 것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미타라이 가, 불타다 넷플릭스 1화 1회 줄거리

클레어는 안즈가 미타라이 마키코의 옷방에서 이 니트 가디건을 찾아오면 클레어와 친구들이 또 분석해 보겠다 합니다.

클레어는 안즈에게 13년 전 있었던 화재 사건의 진실을 반드시 밝혀내자고 합니다.

2층에 올라간 것을 들킨 안즈

마키코는 다음날 안즈에게 가정부로서 안즈가 마음에 든다며 집안일을 잘해줘서 고맙다 말합니다.

마키코는 안즈 앞치마 단추가 2층에 떨어진 것에 대해 말을 합니다.

마키코는 안즈에게 잘해주는 척하면서 안즈가 2층에 올라간 일을 추궁하는 중입니다.

마키코는 2층에 있는 '무언가'를 안즈가 봤는지 물어보고 지금 몸이 약해져서 집에서 회복하는 중이라 말합니다.

그러자 안즈가 마키코에게 아드님을 놀라게 해서 죄송하다고 말하고, 마키코는 안즈에게 지금 무슨 말을 하는 것이냐며 자신은 안즈에게 마키코의 집 2층에 있는 제비 이야기를 했던 것이라 합니다.

마키코는 안즈를 떠본 것입니다.

마키코는 안즈가 키이치를 봤기 때문에 안즈를 해고하겠다 말합니다.

마키코가 2층에서 발견한 안즈의 앞치마 단추는 키이치가 안즈의 앞치마를 잡아당길 때 떨어진 것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