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BS 드라마 악귀 2회 줄거리 / 구산영 김태리 어린시절 아역 배우 이름 누구 / 절 촬영지 / 동창 결혼식장 촬영지 / 1995년 염해상 오정세 살던 집 저택 촬영지 / 민박집 촬영지 / 복선중학교 정현우 길성연 정희태 정현우 여동생 현지 가정학대 아역배우 누구 / 김태리 구산영 어린시절 1회 잠깐 나왔던 예쁜 아역배우 이름 누구 / 구산영 이홍새 다니던 고등학교 장면 촬영지 / 장례식장 촬영지 촬영장 촬영한 곳 장소 주소 / 2화 내용 결말 리뷰 후기 (스포주의)

염해상(배우:오정세)은 정현우 집 현관문을 4237을 누르고 들어가 봅니다.

그런데 정현우 집에서 어린 여자아이 울음소리가 계속 들리네요?

4237은 정현우 옆집이 아니라 정현우의 집 현관 비밀번호였고 1회 마지막에서 염교수가 만난 사람은 정현우 이웃이 아니라 바로 정현우 유가족, 즉 정현우 친엄마였습니다.

 

악귀 1회 내용 / 화원재 / 염해상 교수 저택 / 제명대학교 촬영지 / 김은희 작가 / 구강모 죽은 이

악귀 1회 줄거리 / 구강모 진선규 김석란 예수정 사는 한옥 집 화원재 촬영지 / 오정세 염해상 교수 저택 집 촬영지 / 염교수 대학교 제명대학교 촬영지 / 김은희 작가 프로필 / 김태리 구산영 아

aceofswords1.com

현우의 유가족이라고 하기에는 태도가 너무 냉랭해서 저는 정현우 유가족이 아니라 옆집 사는 이웃인 줄 알았네요.

정현우 엄마는 염교수가 자신의 집 현관을 열고 들어오자 무언가를 숨기는 듯이 염교수를 쫓아냅니다.

길성연의 집에는 원귀가 된 정현우가 와 있었고 구산영(배우:김태리)은 길성연의 집 거울로 원귀 정현우의 존재를 확인했습니다.

원귀 정현우는 머리 옆에서 피가 나고 있었습니다.

드라마 악귀 2회 촬영지 쌍둥이네해물손칼국수

드라마 악귀 2회 촬영지

드라마 악귀 2회에서 길성연의 집에서 악귀 정현우를 본 산영이 성연을 데리고 미친듯이 밖으로 도망쳐나오는 장면은 서울 동작구 장승배기로 19길 26 장승배기역 5번 출구 도보 6분 쌍둥이네해물손칼국수에서 촬영한 장면입니다.

구산영은 길성연을 데리고 길성연의 집에서 나옵니다.

길성연은 산영에게 도대체 왜 이러냐고 묻습니다.

성연의 집에서 나온 산영은 성연을 거울이 있는 곳으로 데리고 갑니다.

산영은 복선중학교 정현우가 죽은 이유에 대해 물어봅니다.

복선중학교 학생들 정현우 도와달라고함
가운데 검은 옷이 길성연. (길성연 아역배우는 유성민 입니다.)

길성연은 정현우는 다른 곳에서 맞고 왔고, 우리가 정현우를 죽인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정현우는 길성연(아역배우:유성민), 정희태(아역배우: 조용진), 김진욱(아역배우: 최형주)에게 옥상에서 떨어지기 전 도와달라고 합니다.

옥상에서 떨어질 당시 현우의 손에는 4237이 적혀 있었습니다.

현우는 내가 죽으면 우리 집에 꼭 와달라며, 우리 집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는지 꼭 알려달라고 말한 뒤 길성연, 정희태, 김진욱이 보는 앞에서 옥상에서 복선중학교 건물 밑으로 떨어져 자살했었습니다.

길성연은 그렇게 죽은 정현우에게 자꾸 전화가 걸려 온다 합니다.

염교수는 서문 춘(배우:김원해)에게 정현우 인적 사항을 물어보고 혹시 동생은 없냐 묻습니다.

구산영은 정현우가 희태, 진욱, 성연에게 자신의 동생이 불쌍하다는 이야기를 했었다고 염교수에게 전화를 해서 알려줍니다.

염교수는 아까 그 정현우 집에 다시 가봅니다.

길성연은 현우가 예전에 다니던 학교 애들한테도 물어봤는데 현우에게는 동생은 없었다 합니다. 

정현우의 원귀는 구산영과 길성연을 계속 길에서 따라옵니다.

구산영은 길성연에게 집으로 돌아가 있으라고 합니다.

성연은 산영을 따라가려고 합니다.

염교수는 정현우 집 창문을 통해서 내부를 들여다보는데 계속 어린 여자 아이 소리가 들리네요.

드라마 악귀 2회 줄거리
정현우 여동생 (아역배우 남궁린)

이웃집 지하실에 여자 아이가 갇혀 있었습니다.

염교수는 여자 아이에게 곧 도와주겠다고 하는데 그 순간 정현우 부모가 염교수를 뒤에서 무거운 것으로 내리쳐 기절시킵니다.

경찰은 2023년 1월 29일 22시 41분 김진욱이 사망하던 당시의 영상을 돌려보는 중입니다.

김진욱을 죽인 사람은 정현우 아버지였습니다.

정현우 엄마는 염해상 교수도 그 어린 여자 아이가 갇혀 있는 지하실에 가둬버립니다.

도대체 이게 무슨 상황일까요?

염교수는 일단 손목에 묶인 줄부터 풀었습니다.

염교수는 지하실에서 탈출하기 위해 지하실 창문을 부수고 있습니다.

염교수는 지하실 방문을 막고 어린 여자아이는 지하실 창문을 통해 밖으로 나가려고 하는 것을 구산영이 밖에서 돕습니다.

정현우 아버지는 지하실 방문을 통해 들어오려다 염교수에게 공격당합니다.

염교수와 구산영은 경찰을 부릅니다.

정현우 아버지와 어머니는 결국 경찰에게 붙잡혀 갑니다.

지하실에 갇혀 있던 그 여자아이는 정현우의 친동생으로 정현우와 여동생은 가정 폭력을 당하고 있었습니다.

정현우 부모는 정현우 여동생은 출생 신고도 하지 않고 지하실에 가뒀던 것이었습니다.

서문춘이 정현우 인적사항에서 정현우 여동생의 기록을 발견하지 못한 이유도 여동생이 출생 신고가 되어 있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드라마 악귀 2회 줄거리

정현우 원귀는 여동생이 안전하게 구조되어 경찰과 의료진의 도움을 받는 것을 보고 서 있네요.

정현우는 여동생에게 정현지라는 이름도 지어줬었습니다.

정현우는 현지에게 꼭 바다를 함께 가자고 했었습니다.

염해상은 정현우 원귀가 이제 사라졌다고 합니다.

염해상은 구산영에게 붙은 원귀는 아직 살아 있다고 하고 구산영은 귀신보다 사람이 더 무섭다고 합니다.

구산영은 김진욱도 정현우 아버지 같은 악귀 같은 인간들 때문에 사망한 것이라며, 산영은 사람이 훨씬 더 무섭다 합니다.

신경정신과 전문의는 산영이 수면시간이 부족하고 스트레스 지수가 높아 환영을 보거나 환청을 들을 수 있다 합니다.

산영은 의사에게 귀신을 믿으시냐고 물어보고 의사는 귀신이 없다 합니다.

세미는 산영에게 정현우 가정폭력 이야기를 듣고 귀신 나오는 집 보다 더 무서운 집이라고 합니다.

세미는 이제 저런 집에서 자신이 어떻게 살지 걱정이라 합니다.

세미는 부자가 되면 그래도 행복하게 불행할 것 같다며 고급 아파트를 쳐다보며 술을 마십니다.

드라마 악귀 2회 촬영지 대한맥주집 앞

드라마 악귀 2회 촬영지

서울 성북구 동소문로 24길 49 성신여대입구역 1번 출구 도보 4분거리에서 촬영한 장면입니다.

드라마 악귀 2회 촬영지 순홍수퍼

드라마 악귀 2회 촬영지

세미와 산영이 정현우 부모를 경찰에 넘기고 고급 아파트를 쳐다보며 술을 마시는 장면 촬영지는 서울 용산구 청파로 73길 67 서울역 15번 출구 도보 8분 거리에 위치한 순홍수퍼입니다.

염해상 교수는 절에서 정현우 원귀의 명복을 빌어줍니다.

드라마 악귀 절 촬영지 : 파주 용암사

드라마 악귀 절 장면 촬영지
드라마 악귀 용암사

드라마 악귀 염교수가 정현우 원귀의 명복을 빌어주는 장면 절 촬영지는 파주 용암사입니다.

드라마 악귀 2회 줄거리

이 고등학생은 누굴까요?

악귀 1회에 염해상이 제일 처음 등장하는 장면에도 이 고등학생이 나옵니다.

악귀 2회에 또 등장한 이 고등학생은 염해상에게 반말을 하는 사이 같은데, 혹시 염해상의 눈에만 보이는 귀신인 것인지, 아니면 또 다른 미스터리 한 존재인지 궁금합니다.

위 사진 속 고등학생은 염해상에게 구강모 교수는 왜 염해상에게 구산영을 지켜달라고 편지를 남긴 것인지 궁금해합니다.

세미는 구산영에게 중학교 동창 결혼식에 가자고 합니다. 세미의 첫사랑이 그 결혼식에 오기 때문이라네요.

드라마 악귀 2회 줄거리

세미의 첫사랑이 바로 이홍새(배우:홍경)입니다.

구산영은 홍새와 보이스피싱 사기범 사건 때문에 만난 적이 있던 사이입니다.

게다가 산영은 이홍새와 같은 고등학교를 나온 선후배사이였습니다.

드라마 악귀 구산영 백세미 동창 결혼식장 촬영지 : 미미미 가든

미미미 가든

신부는 산영에게 결혼식장에 너무 캐주얼하게 하고 왔다며 TPO라는 것도 모르냐 합니다.

결혼식장 분위기가 어색했던 산영은 먼저 나오고 홍새도 신부에게 재수 없다는 말을 하고 결혼식장을 나옵니다.

드라마 악귀 촬영지 모아패션 아울렛

드라마 악귀 2회 촬영지

경기 김포시 양촌읍 김포대로 1641 모아패션 아울렛에서 촬영한 장면입니다.

산영은 이삿짐 아르바이트를 하는데 이사하는 집 꼬마아이가 체크무늬 원피스 입은 인형을 찾아달라고 계속 웁니다.

윤경문은 집주인 전화를 계속 피하고 염해상이 경문을 만나러 산영의 집에 왔습니다.

경문은 해상이 민속학과 교수라는 이야기를 듣고 당장 경문의 집에서 나가라고 합니다.

해상은 경문에게 최근 산영이 불길한 물건을 만지거나 기운이 좋지 않은 곳에 간 적이 있냐 묻습니다.

드라마 악귀 2회 줄거리

경문은 해상에게 붉은 댕기 이야기를 합니다.

해상은 경문에게 붉은 댕기를 볼 수 있을지 물어봅니다. 경문은 그 댕기는 화원재에 있어서 지금은 볼 수 없다 답합니다.

김석란(배우:예수정)은 강모의 유품 중에 댕기 연구 노트를 발견합니다.

윤경문은 산영에게 염교수가 찾아와서 붉은 댕기에 대해 물어봤다고 카톡을 보냅니다.

악귀 산영은 아까 그 어린아이가 찾던 체크무늬 원피스 입은 인형을 가지고 와서 강가에서 인형의 눈을 칼로 계속 긁고 있습니다.

악귀 산영은 부잣집에서 오냐오냐 키운 그 어린아이가 마음에 들지 않았던 것입니다.

드라마 악귀 2회 줄거리

산영은 악귀가 몸에서 나간 후 자신이 왜 강가에서 인형 눈을 칼로 긁고 있는지 알 수가 없어 깜짝 놀랍니다.

산영은 길거리 큰 거울에서 자신에 붙어 있는 악귀의 그림자 형체를 보게 됩니다.

곧이어 거울에는 악귀 산영의 모습도 산영의 눈에 보였습니다.

악귀 산영은 산영에게 자신의 이름을 맞혀보라고 하고 산영은 깜짝 놀랍니다.

염해상은 김석란을 만나러 화원재에 왔습니다.

해상은 석란에게 강모가 산영에게 남긴 붉은 댕기와 댕기 관련 연구 노트를 보여달라고 합니다.

그때 갑자기 산영의 악귀가 화원재에 왔습니다.

김석란은 산영의 악귀를 산영으로 오해하고 화원재의 문을 열어 줍니다.

산영은 아직 화원재에 도착하지도 않았는데 산영의 악귀가 화원재에 먼저 도착했습니다.

염해상은 산영의 악귀가 화원재로 들어온 것을 알게 됩니다.

산영의 악귀는 천장에 김석란의 목을 매달아 놓은 후 댕기 연구노트에 불을 질러놨습니다.

뒤늦게 화원재에 도착한 구산영(배우:김태리)은 119에 신고합니다.

화원재 화재 사건 때문에 경찰 서문춘(배우:김원해)이 화원재에 도착했습니다.

염해상은 댕기 연구노트가 불에 타버렸고 복원을 요청하려고 서문춘에게 연락했습니다.

드라마 악귀 2회 줄거리

김석란은 결국 오늘 사망했습니다.

염해상은 화원재에 염해상 어머니를 죽인 원귀에 대한 단서가 있을 것이라 합니다.

서문춘은 김석란의 유산 때문에 구산영이 김석란을 죽였을지 모르니 구산영도 용의자라고 합니다.

산영은 너무 힘들어서 자살을 하려고 차가 달리는 길 한복판에 서 있고, 악귀 구산영은 산영에게 '죽어봐. 죽으면 네가 얼마나 살고 싶었는지 알 거야'라고 속삭입니다.

산영은 악귀가 자꾸 자살을 하도록 유도하는 것입니다.

드라마 악귀 2회 촬영지 도하터널

드라마 악귀 2회 촬영지

산영이 큰 거울 앞에서 악귀의 모습을 보는 장면은 서울 성동구 성수동 1가 701-1 도하터널에서 촬영했습니다.

염해상은 악귀가 점점 커져서 힘들어하는 구산영을 돕습니다.

양쪽 손목에 피멍이 든 김석란의 시체를 본 서문춘은 구강모 시체에서도 똑같이 양쪽 손목에 피멍이 들어 있었던 것을 떠올립니다.

서문춘은 김석란과 구강모가 모두 자살로 사망했지만 자살이 아닐 것이라 생각합니다.

손목에 멍자국이 있는 자살 사건을 그동안 모아두었던 서문춘은 이홍새와 함께 이 사건들을 살펴보자고 합니다.

홍새는 문춘에게 OECD 국가들 중에 한국이 자살률 1위인데 그러면 그동안의 그 많은 자살 사건을 다 찾아보자는 것이냐 합니다.

염해상(배우:오정세)은 구산영(배우:김태리)에게 댕기를 받은 이후  산영에게 악귀가 붙은 것이라고 합니다.

이제 산영의 눈에도 악귀가 보입니다.

산영은 강모가 해상에게 보낸 편지를 보여줍니다.

강모는 산영이 이 댕기 때문에 산영에게 악귀가 들어올 것을 알고 있었다고 합니다.

강모는 그런 불길한 물건인 댕기를 왜 산영에게 준 것일까요?

해상은 아주 오랫동안 이 댕기를 찾고 있었고 이 댕기가 무엇인지 알고 있다 합니다.

1995년 해상의 어린 시절 이야기가 나옵니다.

드라마 악귀 어린 시절 염해상 나병희 사는 집 저택 촬영지 : 부산시열린행사장 부산시장 관사

드라마 악귀에는 염해상이 어린 시절 살던 으리으리한 저택 사진이 나옵니다.

부상시장 관사

이곳은 부산시열린행사장 부산시장 관사에서 찍은 장면입니다.

드라마 악귀 2회 촬영지
부산시장 관사
부산시장 관사

부산시장 관사는 재벌집 막내아들 회장 집 정심재 촬영지이기도 했습니다.

드라마 악귀 2회 줄거리

염해상의 어머니(배우:박효주)는 염해상의 아버지 장례식장에서 잠을 자고 있던 염해상을 어디론가 데려갑니다.

드라마 악귀 촬영지 세일 장례식장 / 한사랑 장례식장 

악귀는 드라마 특성상 장례식장이 촬영지로 자주 등장합니다.

그때 해상 어머니 차 뒷좌석 나무 상자 안에는 붉은 댕기가 있었습니다.

낯선 민박에서 잠을 자고 있던 해상은 자다가 일어나 보니 나무 상자 안에 댕기가 사라져 있고 누군가가 민박집 문을 두드려서 해상이 문을 열어줍니다.

드라마 악귀 촬영지 해도지 민박 촬영지 : 선창민박

그 문으로 악귀가 들어오고, 해상의 어머니(배우:박효주)는 갑자기 스스로 목을 매달아 자살했습니다 

당시 해상 어머니 사건을 젊은 서문춘이 수사합니다.

염해상은 할머니 나병희(배우:김해숙)에게 엄마가 어디에 있는지 묻지만 엄마는 자살했다 합니다.

해상의 어머니는 계속 동쪽으로 가고 있었다 합니다.

동쪽은 해가 먼저 비치는 곳, 귀신이 싫어하는 곳입니다.

어머니에게 붙은 악귀에게 벗어나려고 그날 동쪽에 있는 민박집으로 갔었던 것인데 결국 죽임을 당한 것입니다.

어린 해상이 그 민박집 문을 열자마자 갑자기 어머니는 옆에 있는 밧줄을 묶더니 천장에 올라가 목을 매달아 목숨을 끊었고 그 모습을 어린 해상이 모두 지켜보았습니다.

해상은 그동안 댕기에 대해 추적해 왔고 그러다가 강모가 쓴 댕기 관련 논문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무도 구강모의 논문을 인정해주지 않았고, 강모는 계속 악귀에 대한 논문을 발표했습니다.

강모에 논문에는 '머리를 풀어헤친 그림자'라고 적혀 있었고 그것은 바로 산영이 본 산영에게 있는 악귀의 형상이었습니다.

머리를 풀어헤친 그림자는 사람의 욕구를 채워주며 점점 더 커져간다.

해상은 이 논문들을 발견하자마자 바로 강모를 찾아갔지만 이미 강모가 은퇴한 후였고, 강모는 해상을 만나주지 않았다 합니다.

그래서 해상은 강모의 논문을 직접 파헤치기 시작했다 합니다.

해상은 결국 지금까지도 악귀에 대해 아무것도 알아내지 못했고 , 강모가 이 댕기를 어떻게 손에 넣게 되었는지를 알게 되면 악귀에 대한 단서를 찾을 수 있다 합니다.

드라마 악귀 2회 줄거리

산영은 댕기 연구노트에 무엇이 적혀 있었는지 기억해 낼 수 있다 합니다.

산영의 머릿속에 잠시 연구노트의 내용이 보였기 때문입니다.

산영의 머릿속에 보였던 연구노트의 내용은 어떤 지도였습니다.

해상과 산영은 그 지도의 지명을 찾아보지만 지명은 이미 사라진 지명이었기 때문에 지도에서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해상과 산영은 장진리라는 지명을 찾아냈습니다.

악귀2회
악귀2회
악귀 2회

1958년 장진리에서는 누군가 옷으로 덮여 씌워진 채 흰 소복을 입은 여자에게 칼을 맞아 죽음을 당하고 그 흰 소복을 입은 여자는 계속 붉은 댕기를 들고 다녔었습니다.

흰 소복을 입은 여자는 마을의 어린 여자아이들을 모아 놓고 댕기를 해줄 여자 아이를 고르고 있었고, 곧이어 어느 창고 같은 곳으로 들어옵니다.

그 창고에는 푸른색 비단옷으로 덮인 어떤 사람이 있었는데, 흰 소복을 입은 여자가 푸른색 비단옷으로 덮인 그 사람을 짐승 취급 하듯이 짐승에게 먹이를 주는 시늉을 하며 이리 와보라고 합니다.

그러자 푸른색 비단옷으로 덮인 그 사람의 손만 보이고 손으로 먹이를 먹고 싶어서 다가오려고 했고, 그 순간 흰 소복을 입은 그 여인이 푸른색 비단옷으로 덮인 어떤 사람을 칼로 찔러 버립니다.

붉은 댕기는 푸른색 비단옷으로 덮여 씌워진 누군가가 칼을 맞아 죽었을 때도 피 묻은 시체 주변에 떨어져 있습니다.

드라마 악귀 구산영 백세미 이홍새 다니던 학교 장면 촬영지 : 화곡중학교

드라마 악귀 2회 구산영, 백세미, 이홍새는 같은 고등학교 선후배 사이입니다.

인천 신명 여고

세명의 고등학교 시절 회상 장면에 나오는 고등학교 촬영지는 화곡 중학교입니다.

서울시 강서구 강서로 45길 70 우장산역 3번출구 도보 7분 거리에 위치한 화곡 중학교입니다.

 

드라마 악귀 정현우 다니던 복선 중학교 촬영지 : 신명여자고등학교

복선중
신명여고에서 촬영한 장면 입니다. (배우:김정철)

드라마 악귀 2회 복선중학교 장면은 신명여고에서 촬영했습니다.

인천 남동구 용천로 205번길 42 간석오거리역 2번 출구 도보 10분거리 신명 여자 고등학교 입니다.

드라마 악귀 정현우 아역 배우는 김정철 입니다. 인스타그램 주소는 여기를 클릭하세요

 

드라마 악귀 복선중학교 길성연 아역배우 유성민

드라마 악귀 복선중학교 정희태 아역배우 조용진

드라마 악귀 구산영 어린 시절 김태리 아역 배우 최소율 인스타그램 주소 ☆여기☆를 클릭하세요

최소율
드라마 악귀 구산영 김태리 어린시절 아역 배우 최소율

드라마 악귀 가정폭력 당하던 정현우 여동생 아역 배우 남궁린

 

사진 출처 sbs

촬영지 주소 정보 ys-d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