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원룸인테리어
사진 출처 wakana_lifestyle

원룸 인테리어 가구 배치 방법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공간 활용입니다.


원룸은 공간이 넓은 주거지는 아니기 때문에 가구를 어떻게 배치하는지가 더욱 중요할 것입니다.
넓은 집에서도 가구 배치는 중요하지만 원룸이라면 가구 배치를 좀 더 신경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구를 어떻게 배치하느냐에 따라 실제 주거 면적보다 더 넓은 체감 면적을 경험하실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가구를 잘 못 배치하시면 실제 주거 면적보다 훨씬 좁다는 느낌을 받으면서 거주하시게 됩니다.

더 넓어 보이는 원룸 인테리어 가구 배치 방법

더 넓어 보이는 원룸 인테리어 가구 배치 방법 중에서 가장 중요하 것은 침대의 위치입니다.
침대를 창가에 붙여서 가로로 배치하셔야 좀 더 넓은 공간을 확보하실 수 있습니다.
붙박이장, 냉장고, 싱크대가 창문의 직각 방향에 위치한 원룸의 경우 침대를 창가에 가로로 붙여서 배치한 뒤에 남은 공간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원룸의 주방과 침실의 바닥재를 서로 다르게 선택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주방과 침실의 공간이 바닥재로 구분되어 좀 더 넓은 공간에서 생활하는 느낌이 들기 때문입니다.
파티션으로 공간 분리를 하게 되면 파티션이 차지하게 되는 공간이 별도로 있기 때문에 공간을 구분하는 효과는 있지만 넓은 공간을 확보하는 방법으로는 좋지 않습니다.
파티션 대신 침대 옆에 소파를 배치하여 공간 분리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안정감이 중요할 경우

침대를 창가에 가로로 배치하는 방법은 공간 활용면에서는 좋지만 안정감 있는 배치 방법은 아닙니다.
공간 활용보다는 안정감이 더 중요한 배치를 하고 싶다면 침대를 원룸의 가장 구석에 배치하면 됩니다.

침대가 구석에 배치되어 있으면 침대에 누웠을 때 좀 더 안정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원룸의 안정감 있는 배치를 원한다면 커튼을 다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침대의 위치

원룸 인테리어에는 잠자리의 위치가 중요합니다. 침대가 없어도 잠을 자는 공간을 제대로 확보하는 것은 중요하기 때문에 원룸 공간 인테리어에서는 침대의 위치가 어딘지가 핵심이 됩니다.
침대 헤드 부분을 창가에 두고 침대를 원룸 가운데쯤에 배치하는 방법은 안정감이나 공간 활용보다는 인테리어를 중요하게 생각할 때 사용하는 배치 방법입니다.
침대를 가운데에 배치하면 남는 공간이 생기는데 이 공간에 협탁이나 선반으로 공간 꾸미기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침대가 가운데 있으면 원룸의 공간을 좀 더 효과적으로 분리할 수도 있습니다. 원룸에 가벽을 설치할 경우에도 침대가 원룸 가운데쯤에 있는 것이 가장 좋기 때문입니다.
요즘은 원룸도 홈카페 감성으로 꾸미는 것을 선호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에는 침대에 누웠을 때 창문이 정면에 보이도록 침대를 배치하시면 좋습니다. 침대를 이렇게 배치 한 뒤 창가에는 테이블과 의자를 놓아 홈카페 원룸 인테리어 감성으로 꾸미시면 됩니다.
원룸을 홈카페 감성으로 꾸미실 때에는 조명도 중요한데, 창가에 원룸에 어울리는 조명을 놓아주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