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원룸인테리어
사진 출처 일본 yuccoco_room

원룸 인테리어 할 때 하지 말아야 할 것 중에 쉽게 떠오르는 건 물건을 너무 많이 쌓아놓지 말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원룸이라고 무조건 미니멀 라이프로 살아야 할 의무가 있는 것도 아닌데, 공간 활용법을 공부해두면 좋습니다.

좁은 공간이라고 인테리어를 포기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원룸이지만 멋진 나만의 공간으로 꾸미고 싶다면 하지 말아야 할 것들을 하지 않는 것이 일단 중요합니다.

어두운 색은 많이 사용하면 안 됩니다.

원룸 옷장도 검은색이고 침대 틀도 검은색이고 싱크대도 검은색이고 책상도 검은색이라면 어떤 느낌일지 상상해보시기 바랍니다.

어두운 색은 수축 효과가 있기 때문에 공간을 더 좁아 보이게 만듭니다.

원룸의 베이스 컬러로 어두운 색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원룸이나 오피스텔을 보러 갔을 때 기본 옵션 가구들 색깔이 어두운 색인 경우는 거의 보지 못하셨을 겁니다.

보통 기본 옵션 가구들의 베이스 색깔이 흰색이 많은 이유도 밝은 색이 공간을 더 넓어 보이게 하기 때문입니다.

가구 관련

가구는 되도록 낮은 가구를 선택합니다.

공간을 넓어 보이게 하려면 원룸 안쪽까지 시선이 뻗을 수 있게 공간이 충분히 확보되어야 합니다.

높은 가구들은 시선이 뻗을 수 있는 공간을 줄이기 때문에 원룸을 더 좁아 보이게 합니다.

만약 높거나 길이가 있는 가구가 굳이 필요하다면 공간을 막지 않는 장소인 벽 쪽 등에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수납 가구도 웬만하면 사지 말아야 합니다.

물건을 수납해야 하니까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원룸에 수납 가구가 많을수록 원룸이 좁아 보입니다. 

집안에 물건을 많이 늘리지 않으면 됩니다.

원룸이든 대저택이든 물건을 쌓아놓고 인테리어를 잘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벽지와 커튼

무늬가 알록달록하고 큰 벽지나 커튼은 공간에 부담을 주고 압박감을 줍니다.

이런 무늬가 세련되어 보이게 하는데 공간을 넓어 보이게 하지는 않습니다.

큰 무늬를 굳이 골라야겠으면 색의 대비가 적은 것으로 선택하는 것이 그나마 낫습니다.

그리고 모든 벽에 액자를 걸고 장식 소품을 놓아서 장식하는 것도 금물입니다.

이건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원룸에는 좋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쉽게 듭니다.

장식하는 벽은 최대한 2면까지가 좋고 2면을 장식할 때도 한 면에 장식을 좀 많이 한 느낌이 들면 다른 한 면은 장식을 줄여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건을 줄여야 합니다.

바닥에 물건을 잔뜩 놓고 벽에 옷이 잔뜩 걸린 원룸은 생각만 해도 답답합니다.

물건을 줄이는 게 원룸 인테리어의 가장 기본이긴 합니다.

모든 인테리어의 시작은 청소와 정리정돈입니다.

필요 없는 물건을 집에 쌓아놓기만 하면 그 공간은 집이 아니라 창고라고 불러야 합니다.

아름답고 센스 있는 인테리어를 하고 싶다면 원룸이든 대저택이든 일단 깨끗이 청소하고 깔끔하게 정리 정돈하는 것이 항상 기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