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Fanterior 오늘보다 나은 내일의 우리집 : 2023년 하우징 브랜드 페어 TOOL & SAFETY SHOW 실링팬 부스 방문 후기
구운밤23 2023. 3. 3. 18:24
2023년 하우징 브랜드 페어 TOOL & SAFETY SHOW 관람 후기 4탄
Fanterior 팬앤코 실링팬 부스 방문 후기
2023년 하우징 브랜드 페어 TOOL & SAFETY SHOW 참관객 후기 네 번째 글입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2023년 하우징 브랜드 페어 TOOL & SAFETY SHOW 참관 후기 시리즈 글들을 계속 보실 수 있어요.
예전에 제가 작성한 글 중에 실링팬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알려드린 글이 있었습니다.
아래의 글인데, 한 번 읽어보시면 좋습니다.
이번에 다녀온 2023년 하우징 브랜드 페어에 실링팬 부스도 있어서 눈여겨보았습니다.
실링팬은 레트로 스타일로 인테리어를 하시는 분들이 관심이 많으신 인테리어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부스 업체명 : 주식회사 팬앤코
실링팬은 유니크한 인테리어를 원하는 분들이 관심을 가집니다.
팬앤코 부스에서 특색 있게 느껴졌던 점은 실링팬을 내 취향에 맞게 디자인할 수 있다는 점이었어요.
'팬앤코 레시피'라는 것인데요, 실링팬의 색상도 무척 다양하게 있더라고요.
90년대 신축 아파트들에는 실링팬이 시공되어 있는 경우도 많았는데, 요즘은 실링팬을 별도로 시공하는 게 대세인 것 같아요.
제대로 된 시공 업체를 고르지 않으면 거추장스러워질 수 있는 인테리어 아이템이죠.
하지만 제대로 시공한다면 멋진 디자인의 인테리어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남들과는 다른 나만의 개성을 인테리어에 표현하고 싶으신 분들께는 실링팬이 좋은 아이템입니다.
게다가 색깔마저 다양하게 고를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지요.
서브 웨이 샌드위치가 생각나더라고요?ㅋㅋ
나의 취향에 따라 커스터마이징 하는 실링팬 콘셉트 맘에 드네요.
날개 컬러와 조명 컬러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더라고요.
획일화된 것을 좋아하지 않는 현대인들의 취향을 잘 반영한 것 같습니다.
실링팬은 위 영상처럼 뱅글뱅글 돌아가는 제품입니다.
천장에 시공하는데, 선풍기와 비슷한 효과도 있고 난방비를 절감해주기도 하지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자세히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평소에 실링팬에 관심이 있긴 했는데, 페어에 와서 이렇게 이쁜 디자인의 실링팬이 많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서 더 관심이 갔어요.
실링팬은 조명을 가려서 눈이 아플 거라는 편견이 있었는데, 오래전에 어떤 집에 실링팬을 시공한 것을 보고 멋있다는 생각이 들면서부터 편견이 사라졌고, 그 이후로 꽤 눈여겨보고 있는 인테리어 아이템입니다.
이렇게 하우스, 조명, 날개 컬러도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실링팬도 벽지처럼 종류가 엄청나더라고요.
전문가가 아니어서 자세히는 모르겠는데, 페어에서 받아온 실링팬 종류들을 살펴보니 레나, 미니레나, 네오코다, 코다, 온토, 케이크, 파이롯트, 피노, 미니피노, 로투스, 카페, 폴라리스 1, 폴라리스 2로 나뉜다고 합니다.
또 각각이 다시 사이즈와 조명, 밝기, i-feel기능에 따라 별도로 다시 나뉜대요.
팸플릿에 적혀 있는 내용으로는, 실링팬을 시공하면 여름철 체감온도 8도 저하, 겨울철 전기 요금 최소 10% 절감의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에너지 절약 절감 효과가 40% 정도라고 합니다.
이번 겨울에 난방비 폭탄 때문에 고생하셨던 분들이 많이 계실 거예요.
새 집으로 이사 갈 예정이신 분들이 계신다면, 이번 기회에 실링팬 시공도 한번 관심 가져보세요.
저도 이번 겨울 난방비 고지서를 받고 나니, 박람회에서 실링팬 부스를 관심 있게 보게 되더라고요.
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그중에 실링팬을 시공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글에 이어서 작성하는 하우징 페어 관람 후기 5번째 글은 '수상한 난방'이라는 업체의 부스 관람 후기입니다.
2023년 하우징 브랜드 페어 TOOL & SAFETY SHOW 다섯 번째 글도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