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혼 인테리어

'이왕이면 다홍치마'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원래 맛있는 음식을 아주 예쁜 그릇에 담아서 먹으면 더 맛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인테리어에서 장식도 다홍치마 같은 존재입니다.

훌륭하게 인테리어 되어 있는 집에, 멋진 장식까지 제대로 되어 있다면 그야말로 금상첨화입니다.

하지만 인테리어는 훌륭한데 장식이 훌륭한 인테리어를 망쳐놓는 경우도 있습니다.

인테리어를 잘하고, 장식을 잘하고, 소품을 잘 배치하는 것은 센스의 문제라기보다는 인테리어 기본 법칙을 아느냐의 문제입니다.

장식을 훌륭하게 하는 인테리어 꿀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혼집 인테리어 장식하기

함께 고른 소파 위에 색이 선명한 쿠션을 놓고 생활의 중심인 테이블 아래에 기분 좋은 감촉의 러그를 깔면 인테리어 용품이 시각과 촉감 등 오감을 자극해서 신혼집의 매력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됩니다.

정리가 끝나고 가구도 골랐다면 인테리어 장식에 도전해 보시면 됩니다.

인테리어 장식은 서두를 필요가 없으니 마음에 드는 걸 찾거나 꾸미는 등 시행착오를 겪어도 됩니다.

인테리어 장식은 각각의 소품들을 맞춰나가면서 전체적인 분위기를 만드는 것입니다.

방법

신혼부부 두 사람이 좋아하는 분위기부터 결정해야 합니다.

방 전체에 좋아하는 분위기가 감돌면 집에 들어올 때마다 느끼는 안도감도 달라집니다.

숙성해 가는 와인처럼 시간을 들여서 자신의 느낌을 만들어나가는 것이 인테리어입니다.

완성되기까지의 과정도 즐겨가면서 신혼부부의 새집에 멋을 더하면 됩니다.

인테리어에 포인트가 되는 소품들

효과 

커튼이나 러그는 효과가 크고 쿠션이나 매트리스 커버는 인테리어 포인트 효과가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인테리어 용품

미니어처, 잡화, 그림, 조명, 생활 잡화 등 알록달록한 색깔, 재밌는 모양의 장식품을 활용하여 방에 활기가 돌게 합니다.

따라 하고 싶은 인테리어 사진 준비

다양한 잡지와 카탈로그를 보면서 가장 마음에 드는 사진을 찾아봅니다.

여러 사진을 보다 보면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고 싫어하는지를 알게 됩니다.

이렇게 하면 머릿속을 정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정리가 안 된 상태로 인테리어를 하다 보면 이것도 예쁘고 저것도 예뻐서 결정을 내리기가 어렵습니다.

심플한 인테리어가 취향이어도 북유럽 스타일이 좋을 수도 있고 물건을 최대한 배제한 스타일이 좋을 수도 있고 미니멀한 디자인이나 모노톤의 색상이 취향일 수도 있습니다.

취향은 가지각색입니다.

단순히 심플한 인테리어라고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지나치게 많기 때문입니다.

사진을 통해 신혼부부가 추구하는 인테리어를 시각적으로 확인한 다음 인테리어 장식 작업을 시작하면 고민하는 시간도, 실패할 확률도 줄어듭니다. 

사진을 골랐다면 사진 속 인테리어를 분석해서 신혼부부가 좋아하는 특징들을 정리해 봅니다.

신혼집에 어떻게 반영시킬지도 생각해 봅니다.

컬러 배색 고려 사항

한 가지 색으로 통일하면 실패하지는 않겠지만 뭔가 심심합니다.

컬러풀한 조합은 개성적이긴 하지만 세련되게 연출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컬러에 대해서도 의견이 다를 수 있으니 대화를 잘 나누도록 합니다.

옷장이나 수납장 등 가구의 문이 많으면 색의 효과도 커집니다.

 

신혼집 인테리어 장식 꿀팁 방법 (2)

마음에 드는 인테리어 사진을 찾았다면 왜 그 사진이 좋은지 이유를 찾아봅니다. 신혼집 인테리어 장식 꿀팁 방법 예쁜 그릇에 담겨 나오는 멋진 요리를 보면 마음이 설렙니다. 요리가 훨씬 더

interiorkingbam.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