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테리어

인테리어를 하기로 했다면 제일 먼저 뭘 하실 건가요?

일단 견적을 내고, 업체에 견적을 접수할 생각을 하실 것입니다.

견적을 접수받은 업체가 인테리어를 끝까지 해주기 때문에, 견적을 잘 접수하고 좋은 업체에 견적을 접수하는 방법에 대해 알고 계셔야 합니다.

견적이 저렴하길 원하시겠지만, 업체가 여러분과의 소통이 빠르지 않고 요구하는 것에 대응하는 속도도 느리다면 인테리어 공사를 진행하면서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꼼꼼히 알아보시고 좋은 인테리어 업체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인테리어 견적 받기

뭐든 인터넷으로 검색해서 알아내는 시대라고 하지만, 내 집 인테리어 견적을 낼 업체들을 인터넷만 보고 선택하기에는 뭔가 찝찝합니다.

그렇다고 아무것도 검색하지 않고 업체를 선택하는 것은 더 막막합니다.

인테리어를 해본 주변 사람들에게 물어봐야 할까요? 

케이스 바이 케이스라, 주변 사람들의 조언 역시도 나와는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물건을 사는 것과, 인테리어 업체를 선택하는 것은 차원이 다른 고민일 것입니다.

동네에 눈에 들어오는 인테리어 업체에 가볼까요?

직접 발품을 팔아서 알아내면 그나마 좀 나을 것 같지만, 역시 고민이 되는 것은 마찬가지입니다.

인테리어 업체에 대한 선호도는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소개받은 업체가 나에게는 별로일 수도 있습니다.

인테리어는 클라이언트가 어떻게 작업 지시를 하느냐에 따라 업자들의 대응이 달라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클라이언트들이 지시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하자가 발생했을 때 업자들이 핑계를 대거나 은근슬쩍 뭉개고 넘기려고 합니다.

견적 잘 받는 꿀팁

인테리어 견적을 내주는 업체를 선택하는 게 고민되신다면 일단 공인중개사에게 찾아가 보세요.

집을 자주 사고파는 전문가들은 인테리어 견적을 잘 내는 업체, 좋은 이사 업체, 좋은 도배 업체 등등을 잘 알고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매수인이든 임차인이든 누군가는 집에 실거주를 하게 됩니다.

좋은 임대인이라면 임차인이 얘기하기 전에 미리미리 하자 보수도 하고 필요에 따라서는 도배나 장판을 교체하기도 하지만 그렇지 못한 임대인을 만나면 간단한 수리조차도 임차인이 알아서 해결하라고 합니다.

임대인이든 임차인이든 인테리어를 해야 하는 상호아이라면 가장 먼저 자기와 거래했던 그 지역 부동산에 연락해서 자문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인테리어 문제로 부동산에 연락을 하다 보니 일 잘하는 부동산 중개업소 소장은 인테리어 업체부터 공정별 업자들까지 모두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인테리어 업체를 알아볼 때는 항상 제일 먼저 부동산 중개업소에 자문을 구해야 합니다.

동네 인테리어 업체 방문하기

이런 업체들의 좋은 점은 동네에서 장사하는 업체이다 보니 사장님이 친절하고 가격 또한 저렴한 곳이 많다는 것입니다.

견적을 도급으로 받더라도 전체 공사가 아닌 필요한 공정만 따로 진행할 수 있고 이래저래 잡다한 일들과 애매한 공사들을 시키기에도 좋습니다.

인터넷으로 손품 팔기

손품을 엄청 팔아야 발품이 줄어듭니다.

손품을 팔더라도 해당 시역 주변 업체들 위주로 찾아야 하고 괜찮은 업체를 찾았다고 무턱대고 찾아가지 말고 필히 통화를 먼저 해 보고 사이트에 올라온 글이 정말 맞는지 확인해 봐야 합니다.

대화를 통해서 업자와 합이 잘 맞을 것인지 파악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 가면 공정별 업자들을 쉽게 구할 수 있는 인터넷 카페가 많이 있습니다.

급할 때는 나름 요긴하게 써먹을 수 있지만 작업자들의 실력은 검증할 수 없습니다.

복불복인 셈입니다.

일을 잘하는 업자를 만나면 정말 감사한 일이지만 '어떻게 이 실력으로 일을 할 수가 있지? 인건비 자체가 아깝다'라는 생각이 들게 하는 업자들도 많습니다.

이런 업자들의 가장 큰 문제는 책임감도 없다는 것입니다.

공사를 거칠게 하는 것은 기본이고 하자 보수는 꿈도 꿀 수 없습니다.

심지어 A/S를 보는 당일 현장에 도착했다고 하고서는 잠수를 타는 경우도 있습니다.

차라리 동네 철물점이나 인력 사무소 사장님에게 물어봐서 소개받는 것이 더 낫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