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타일 줄눈 보수 필요할 때는 오로디 착붙 사용 후기 

착붙

욕실 보수해야 하는 부분이 있는데, 줄눈 보수제를 어떤 제품을 사야 할지 고민하다가 오로디 착붙으로 구매했습니다.

시공 간편하고, 셀프로 하기 좋습니다.

양도 엄청 넉넉합니다.

처음 작업했는데도 어렵지 않아요.

바르고 줄눈 말고 제거하기가 쉽지 않았었는데 며칠 지나고 솔로 밀어보았습니다. 이 방법이 좀 더 쉬웠어요. 참고하세요.

수세미나 솔이 반드시 필요하니 미리 준비해 주세요.

배송 빠르고 포장도 깔끔합니다.

타일 줄눈에 틈이 생겨 마감처리해야 할 때 두고 가끔씩 사용할까 합니다.

틈이 좀 보여서 물 샐 수 있는 고산 하려다 색이 비교되어서 그냥 전체 다 했습니다.

안방 화장실 타일 줄눈 보수 혼자서 하니 두 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이틀 말려주고 솔이랑 칼로 긁어가며 청소하니 깨끗하게 보수 완료되었습니다.

20시간 정도 충분히 말렸더니 약 2주가 지난 지금까지도 잘 붙어 있습니다.

사용도 간단했고 효과도 만족스럽습니다.

줄눈 보수 전문가를 불러서 할 수도 있는데, 타일 줄눈 보수 정도는 셀프로 직접 시공하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합니다.

좀 묽은 편이라, 처음에는 요령이 필요한데 하다 보면 요령이 생기니까 초보분들도 안심하고 구매하셔도 됩니다.

헤라도 함께 들어 있어서 더 좋네요.

타일 줄눈 보수제와 실리콘 둘 다 사서 비교해 봤는데 서로 특징이 너무 다르다는 것을 확실히 느낍니다.

이 제품처럼 타일줄눈 위에 다시 작업하는 제품은 바우코팅이 되고 때가 잘 안 타고 항균도 된다고 하니 초보 분들은 이 제품을 구매하시면 좋습니다.

실리콘의 경우는 초보분들이 하시기엔 좀 어려운 작업이고, 물 때와 곰팡이를 피할 수 없는 것이 단점입니다.

오로디 착붙 제품의 경우 타일 사이에 있는 줄눈을 미리 조금이라도 긁어서 때를 벗겨낸 후에 작업을 하면 더 잘 붙어요.

아무리 물기가 없더라도 때가 많이 묻어 있는 줄눈 위에 덧칠하면 실패할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작업할 때 삐뚤어지게 되더라도 소량으로 그어야만 나중에 스펀지로 긁어낼 때 타일 주위에 액체가 많이 넘쳐나지 않습니다.

욕실 줄눈을 밝고 깨끗하게 하려는 제품 본래의 목적을 아주 잘 달성해서 저는 구매해서 사용한 것에 만족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