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발품을 팔기

호갱노노만 믿고 집을 사시면 호갱이 됩니다.

그래서 어플 이름이 호갱 no no입니다.

기술이 아무리 발달했어도, 내가 살 집은 직접 발품 팔고 돌아다니며 보러 다녀야 합니다.

어플에서는 알아낼 수 없는 각종 자세한 정보는 발품을 팔아야만 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집은 팔고자 하는 사람이 있어야 내가 살 수 있습니다. 

동산과는 다르게 부동산은 언제 어떤 집이 나올지 알 수 없는 예측 불가능한 상품이기도 합니다.

내가 원하는 조건에 맞는 집이 운 좋게 시장에 나올지 안 나올지는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살게 될 동네를 미리 살펴본다.

집을 구할 때는 살게 될 동네를 미리 정하게 됩니다.

따라서 동네를 자주 방문해서 여기저기 꼼꼼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집은 하늘의 별만큼이나 많습니다. 마음에 드는 집을 최대한 빨리 찾으려면 정확한 조건으로 범위를 좁혀가야 합니다. 먼저 살게 될 동네부터 정해보시기 바랍니다. 현장 답사를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절대로 포기할 수 없는 조건

원하는 조건을 확실하게 정해두면 집을 찾기 쉬워집니다. 조건이 몇 가지든 상관없습니다. 일단 다음 3가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적인 호불호

2. 어떤 분위기의 인테리어를 원하는지

3. 신혼집에 대한 꿈, 하고 싶은 것

사전 조사는 철저히, 집 구경은 빠르게

조건에 맞는 집이 나오면 만족스러운지 확인합니다. 좋다는 확신이 들면 집을 보러 가면 됩니다. 집을 볼 때는 건물 분위기가 어떤지, 환기는 잘 되는지, 햇빛이 얼마나 들어오는지 등을 살피고 결정하면 됩니다. 이걸로 집 구하기는 끝입니다.

 

아래의 그들은 이번 글의 4가지 원칙에 대해 자세히 적어둔 글들입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습니다.

 

[신혼 인테리어] 신혼집 구하는 꿀팁

집을 구하러 갔는데 공인중개사가 집은 인연이라는 말을 했습니다. 이게 무슨 소리인지 처음에는 몰랐는데, 집을 구하러 다니다 보니 정말 집은 인연이었습니다. 그 집에 살 사람은 정해져 있습

interiorkingbam.com

 

[신혼 인테리어] 신혼집 선택하는 조건

결혼을 한 뒤에 신혼 생활을 하게 될 집을 구하려고 한다고 해봅시다. 요즘 직방, 호갱 노노 등등 다양한 부동산 어플이 잘 발달해 있습니다. 어플로 많은 정보를 알아낼 수 있지만, 그래도 역시

interiorkingbam.com

 

[신혼 인테리어] 신혼집 보러 가기 전에 사전 조사 꼭 하기 꿀팁

공인중개사가 어떤 집을 보여줘도 고민하는 사람들은 계속 고민합니다. 집은 구하는 사람의 희망사항이 명확할수록 정하기가 쉽습니다. 희망사항이란 곧 집을 구할 때 살피는 조건입니다. 신혼

interiorkingbam.com

 

댓글